객체-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며 식별 가능한 것- 속성(필드 + 동작(메소드(method))로 구성- 객체는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 메소드를 통해 다른 객체들과 상호작용함- 객체가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메소드 호출이라고 함- 도트(.) 연산자를 이용해 객체의 필드와 메소드에 접근 할 수 있다
객체 간의 관계- 집합 관계 : 부품과 완성품의 관계- 사용 관계 : 객체 간의 상호작용 객체는 다른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어낸다.- 상속 관계 : 상위(부모) 객체를 기반으로 하위(자식) 객체를 생성
클래스
- 자바의 설계도
- 인스턴스 :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
객체를 생성하는 순서
클래스 설계 -> 설계된 클래스로 사용할 객체 생성 -> 객체 이용
클래스 선언
- 하나 이상의 문자로 이루어져야 한다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
- 클래스 변수 = new 클래스();
- new 연사자로 메모리 힙 영역에 객체 생성
클래스의 두 용도
- 라이브러리 클래스 : 객체 생성 및 메소드 제공 역할
- 실행 클래스 : main() 메소드 제공 역할
클래스 멤버
- 필드(Field) :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
- 생성자(Constructor) :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역할 담당
- 메소드(Method) :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실행 블록
혼자 공부하는 자바<한빛 미디어> 신용권 지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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